티스토리 뷰
보통 병원들이 토요일 오후 1 ~ 2시 사이까지 진료를 하고 일요일에는 문을 여는 병원이 거의 없는대요. 그러다보니 주말에 몸이 아프면 대부분 응급실에 가게 되는데 요새 전공의 파업으로 대기도 많아 힘든 실정입니다. 찾아보시면 일요일에도 진료를 하는 병원이 있으니 주말, 심지어 공휴일에도 문을 여는 병원 알려드리겠습니다.
한 주 동안 일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를 불금, 불토에 약속을 잡고 맛있는거 먹으면서 푸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대요. 분위기에 취해 과식, 과음하다보면 주말이나 공휴일에 몸이 안좋은 경우도 많습니다.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병원 찾아보기를 통해서 집 근처에 영업하는 병원에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주말, 공휴일 자주발생하는 질병
1. 소화 불량 및 위장 문제
주말 공휴일에 스트레스를 풀고자 음식을 많이 먹다 보니 위장에 부담이 가거나 소화불량이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이 많다 보니 소화가 잘 안될 수 있어요. 주말 공휴일 전에 미리 소화제를 구비해 두거나 구토를 동반한 소화불량이 발생하는 경우 근처 내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2. 감기나 독감
주말 공휴일에 나들이를 많이가시는데 이 경우 감기가 독감이 유행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2025년의 경우 현재 독감이 유행 중인 상태에서 주말, 공휴일을 맞이하여 외출로 많은 사람들을 접촉하다보면 더욱더 전염성이 강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실내에 많은 사람이 모여 유행하기 쉬운 독감 혹은 감기 증상이 있으시면 바로 근처 이비인 후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3. 근육통 및 관절통
한 주동안 일하느라 앉아 있다가 오랜만에 외출준비나 청소 또는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서 있으면 근육통이나 관절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평소 활동량이 적은분들은 더 쉽게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말 공휴일 일정
한 주 동안 열심히 일하셨다면 주말, 공휴일에는 밖에 바람 쐬러 나가시는게 어떠신가요? 주말, 공휴일이 짧다보니 해외를 나가기는 부담스러울 텐대요. 이 경우 국내에도 다양한 여행지가 있으니 한번 찾아가보세요!
그럼 주말, 공휴일 잘 보내세요! 가족과 함께 따듯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 건강도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새해에는 모든 일이 잘 풀리고, 기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주말 연휴 되세요!😊😊